닫기

활동사업

활동사업

UPF 평화프로젝트

세계평화정상연합
(ISCP, International Summit Council for Peace)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국제적 난제를 극복하고 평화세계를 해결 하기 위해 전현직 국가정상들의 뜻이 모여 창설된 글로벌 평화네트워크. 국가와민족, 종교와 이념을 초월하여 공생 공영 공의를 기반으로 한 인류 한 가족의 보편적 평화세계를 이루기 위해 평화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세계평화정상연합은 세계평화정상회의(World Summit)을 비롯하여 국제지도자 컨퍼런스 (ILC, International Leadership Conference), 종교간 리더십 컨퍼런스 (IRLC, Interreligious Leadership Conference) 및 종교간 평화구 축을 위한 협의회, 중동 평화이니셔티브(MEPI), 동북아평화이니 셔티브, 발칸반도 평화 이니셔티브 등 지속적인 평화 를 유지하기위해 정치 경제 종교 외교 안보 및 시민 사회사회와의 연대를 통해 인류 한 가족 이상 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계평화국회의원연합
(IAPP,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Parliamentarians for Peace)

세계평화국회의원연합은 세계평화를 위해 일평생 헌신적 삶을 산 문선명 한학자 총재의 평화비전을 중심으로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국가간 자원전쟁과 영토분쟁, 종교분쟁과 인종갈등 그리고 환경파괴와 기후변화 등을 효과적으로 대처하여 인류가 공생 공영의 길을 추구하고 미래 세대에게 항구적 평화세계를 물려주기 위해 2016년 대한민국 국회에서 창립되었습니다.


세계평화종교인연합
(IAPD, Interreligious Association of Peace and Development)

현재의 국제정세는 그 어느 때보다 종교 간의 대화와 협력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천주평화연합은 세계평화에 있어서 종교간의 대화의 중요성을 알고, 지난 50여 년간 한국종교협의회와 미국성직자협의회(ACLC)를통해 초종교 초교파 운동을 전개하여 왔습니다. 2000년 UN본부에서 유엔산하 초종교위원회 설치를 공식 제안했으며, 2015년 오스트리아 빈 유엔사무국에 서 DMZ세계평화공원 설치를 제안한 바 있습니다.

각 종교간 이해와 화해를 위한 세계평화경전 (World Scripture)를 편찬하고 세계의 화약고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중동 평화기원 대행진을 추진하며 종단과 종파간 화합과 협력을 위한 중동평화계획 (MEPI)프로젝트를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적과 협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2017년 세계 20여 종단 종교지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서울에서 결성되었으며 2018년 한국결성대회를 비롯 5개 지구별 결성대회를 갖고 한반도 평 화 를 위한 영성회복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세계평화학술인연합
(IAAP,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Academics for Peace)

현대 문명의 위기를 극복하고 동서양간의 문화적 갈등을 해소하며, 세계평화이념을 구축하기 위해 헌신적인 삶을 살아온 문선명 한학자 총재는 전 세계 석학들과 함께 인류의 행복과 세계의 평화를 위한 다양한 학술적 토론과 연대를 모색했습니다. 이에 2020년 2월 서울에서 전 세계 지식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학문 상호 간의 학제적 교류와 연대 그리고 사회적 책임을 위해 공생 공영 공의의 세계평화를 지향하는 세계평화학술인연합을 창설했 습니다.

그 일환으로 통일사상연구원(UTI), 세계과학기술연구소(WRIST), 세계평 화교수협의회(PWPA), 국제과학통일회의(ICUS), 효정학술원 등 학술회의와 연구소를 발족시켜 지식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역할에 올바른 가치 관을 제시하고 있으며, 2020년 2월 서울에서 전 세계의 지식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학문 상호간의 학제적 교류와 연대 그리고 사회적 책임을 위해 공생 공 영 공의를 지향하는 세계평화학술인연합을 창설했습니다.


세계평화언론인연합
(IMAP, International Media AssociationforPeace)

도의세계 창건과 세계평화 실현 그리고 자유민주 체제의 확산을 위해 창설 된 세계 일보, 미국 워싱턴타임즈 그리고 일본의 세카이닙보는 지난 반세기 동안세계언론 인회의,한반도평화콘퍼런스등다양한언론활동을통하여 자유와 인권의 인간 가치 와 올바른 언론상을 전개하여 왔습니다. 문선명선생탄생100주년을기념하여, 언론인의역할과사명에대해연대 와 협력을 모 색하여 공생 공영 공의의 평화세계 창건과 한반도 통일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를 하 고자 세계평화언론인연합을 창설하였습니다.


세계평화경제인연합
(IAED,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Peace and Economic)

경제적 기술적 평준화 를 통해 차별없는 평화세계를 만들기위해 일생을 살아 온 문 선명 한학자 총재는 모두가 행복한 세계인 공생 공영 공의가 실현된 세계를 만들기 위해 많은기업체를설립하고 해양 개발을 통한 기아문제 등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자 했습니다.

문선명선생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전 세계의 경제 관련 재단 및 기업체 경영자 들이 공생주의 가치 전파와 경제적 평준화를 목적으로 경영인 경제인의 역할과 책 임에 대해 모색하며, 글로벌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특히 2020년 2 월 세계평화경제인대회를 통해 ‘한반도 평화통일 과 공동번영을 위한 경제인 선언 문’채택과 세계평화경제인연합을 창설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