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4년 12월 14일(토) 오후 2시, 진도초등학교 철마관에서 진도 지역 지도자 및 군민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창식 UPF 세계의장 초청 특별강연회 및 신규 평화대사 위촉 세미나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는 허은무 전 진도군청 과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진도효정 북놀이 팀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개회선언, 국민의례, 영상 시청, 내빈 소개, 환영사, 인사말씀, 축사, 격려사, 특강, 위촉장 수여식, 합창, 폐회선언 순으로 차례대로 진행됐다. 이한영 회장은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의 어려움을 언급하며 도움을 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또한, 진도 평화대사협의회의 활동을 소개하며 지역 사회의 갈등과 위기를 극복하고 평화 운동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습니다. 남북통일을 위해 지도자들이 올바른 리더십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양창식 의장은 대한민국이 역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선진국으로 성장했음을 언급하며, 한반도 분단의 원인과 극복 방안을 설명했다. 그는 특히 지도자의 리더십 중요성을 강조하며, 2025년 예정된 천원궁 입궁식과 월드 서밋의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강연은 남북통일의 희망을 강조하며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석자들은 평화와 통일의 비전을 새롭게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양창식 UPF 의장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신규 평화대사 위촉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기념 촬영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Comments